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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10/13 (1)
수리 공작소
[명품 C++ Programming] 제 3장 클래스와 객체
객체란?속성과 행동을 가진 프로그래밍의 독립적인 실체실세계는 객체와 객체 사이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절차 지향에 비해 실세계를 더 잘 반영하고 있다. 객체의 특징캡슐화된다. 즉, 캡슐 내부의 것을 외부는 알 수 없다.외부와 소통에 필요한 일부 요소만을 공개한다.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로 이루어져있다. 보통 변수는 객체의 상태를 저장하고 함수는 객체의 행동을 정의한다.객체(object) 와 클래스(class) 의 차이클래스를 실체화시킨 것이 객체이다.예를 들어 강아지라는 동물의 부류가 있으면 우리집 강아지 또삐, 옆집 강아지 왈왈이는 실제 강아지들인 것과 같은 맥락이다.강아지가 클래스 역할이고 또삐 왈왈이가 객체 역할인 셈이다! 클래스 선언부/구현부/접근 지정..
Language/C++
2024. 10. 13. 2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