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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공작소
[개인 필기 / 노마드코더] 바닐라JS로 크롬앱 만들기 #2 기억할 부분 정리 본문
1.
js, css, html 파일이 있으면 브라우저에서 오픈하는 것은 html 파일이다. html 파일이 js와 css 파일을 모두 가져와서 화면 상에 내용을 보여준다.
2.
변수 타입 종류
const (상수) 변하지 않음.
let 값을 바꿀 수 있음.(업데이트 가능)
+ var도 이젠 있지만 예전 rule임.
@ 보통은 기본으로 const를 사용함.
@ 우리는 선언에 쓰여진 변수 타입의 종류로 작성자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음.
3.
null과 undefined는 다름. 전자는 "비어있는" 변수이고 후자는 "정의되지 않은" 변수이다.
4.
.push() -> 배열의 끝에 원소 추가
5.
player.name 이나 player["name"]이나 같은 의미이다.
const로 정의된 object는 전체를 업데이트라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objectname.name = "수리" 이런식으로 객체 안의 특정 값에 접근하여 업데이트하는 것은 가능하다.
6.
conditional
요즘에는 prompt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도 있고 사용자가 값을 입력하기 전까지 프로그램이 해당 단계에서 멈춰있기 때문이다.
typeof -> 값의 데이터타입을 확인할 수 있다.
parseInt로 입력받는 모든 값을 정수로 변활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만일 숫자가 아닌 문자를 입력받았다면 값이 NaN(not a number)으로 콘솔창에 뜨게 된다.
7.
isNaN 이라는 함수 -> boolean을 반환하는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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